교황청 전교기구 업무 가운데 자주 접수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하여 안내드립니다.
아래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질문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전교회는 전교 주일 헌금과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가난한 선교 지역 1,100여개 교구의 사목 활동을 정기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베드로사도회는 성소 주일 헌금과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가난한 선교 지역의 사제와 수도자 양성을 돕습니다.
'어린이를 돕는 어린이’를 모토로 어린이들이 모은 기도와 후원금으로 가난한 선교 지역의 어린이들을 돕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개인과 복사단·주일학교·어린이 레지오와 같은 단체에서 후원할 수 있습니다.
네. 자녀 명의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할 경우 예금주와 신청자가 동일해야 합니다.
후원회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전화(02-2268-7103)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교황청 전교기구 한국지부 사무실에(02-2268-7103) 전화 주시거나, 홈페이지의 주소 변경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두 달에 한 번씩 발행하는 후원회지 『땅끝까지』와 『꿈나무』가 있으며, 해마다 사순시기에는 묵상집 『돌아섬』을 발행합니다. 간행물은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황청 전교기구 한국지부 사무실에(02-2268-7103) 전화하면 됩니다.
교황청 전교기구 한국지부 사무실에(02-2268-7103) 전화하면 됩니다.
납부 방법은 지로, 계좌 이체, CMS(자동 이체 출금 신청)이 있습니다.
후원금은 자발적으로 기쁜 마음으로 후원할 수 있는 금액을 책정하면 됩니다.
납부 주기는 월 회비, 분기별 회비, 연회비 가운데 선택 가능합니다.
네. 교황청 전교기구 한국지부 사무실에(02-2268-7103) 납부 기간이나 최종 납부일을 알려주면 가능합니다.
네. 홈페이지의 후원 내역 조회 게시판이나 교황청 전교기구 사무실(02-2268-7103)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땅끝까지』와 『교황청 꿈나무』 후원 소식란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로 용지는 간행물 『땅끝까지』나 『교황청 꿈나무』와 함께 2장씩 넣어 보내 드리고 있습니다.
주로 홀수 달 첫째 주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계좌로 후원회비를 입금하면 됩니다.
[예금주: 교황청 전교기구 한국지부]
CMS 신청은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교황청 전교기구 한국지부에 개인 정보와 계좌 정보를 제공해 주면 회비 납부가 진행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교황청 전교기구 한국지부 사무실에(02-2268-7103) 전화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잔액 부족으로 출금이 안 되더라도 다음 달에 소급하여 출금되지 않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https://hometax.go.kr/)의 연말 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업로드되며, 업로드가 완료되는 1월 15일 이후부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소화 서비스에서 자동으로 기부금 영수증을 조회할 수 있으며,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는 자와 예금주가 동일하여야 합니다.
처음 발급받을 회원은 사무실(02-2268-7103)로 전화하여 주민 등록 번호의 수집, 이용, 제공 등을 동의한 뒤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니요. 다만 후원회원 본인이 부양가족(시부모, 장인ㆍ장모 포함)과 공제 요건(연 소득 100만 원 이하, 만 20세 이하 또는 만 60세 이상)을 충족하면 후원 회원 본인 이름으로 발급된 기부금 영수증으로 공제가 가능합니다.
아니요. 기부금 영수증은 소득세법, 법인세법, 조세특례제한법,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에 의거 발행되며 이중 발급 방지와 투명한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위해 회원 명의로만 발급됩니다.
미사 예물을 접수할 때 휴대 전화번호를 미사 예물 접수처(02-460-7609)에 알려 주거나 홈페이지에 기입하면, 미사 예물을 봉헌할 사제를 안내해 드립니다.
봉헌된 미사 예물은 세계 각지에서 헌신하는 선교 사제들에게 전달되므로, 봉헌 시간 안내는 부득이하게 어려운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네. 다만 미사 지향을 해외 선교지에서 활동하는 사제에게 전달하고 수령하는 시간이 필요하므로, 최소한 지정일의 하루 전에 접수하기를 부탁드립니다.
네. 미사 예물 접수처(02-460-7609)로 전화하여 정기 봉헌을 신청하면 미사 예물을 입금해 주시는 내역이 확인 될 때마다 동일한 미사 지향을 봉헌 사제에게 전달합니다.
미사 지향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다시 접수처(02-460-7609)로 전화하면 됩니다.